페이지

2011년 2월 6일 일요일

Amazing grace

- 영국인 성직자이자 시인 John Newton(1725-1807) 이 1779년 작사
* 설교를 들을 때 존 뉴튼이 나왔는데, 잠시 사과, 중력법칙의 아이작 뉴턴으로 착각했다.
'아, 아이작 뉴턴, 뭐 비록 연금술, 마술과 같은 신앙과 받대되는 것을 믿긴 했지만 그 역시 신실한 신도였으니, 그가 작사했구나' 하구 잠시 착각했다는...
you raise me up이랑도 헷갈렸다. 이 두곡이 상당히 popular 한데, you raise me up이 노예상인이었다가 개심한 사람의 내용이라고 생각하고선, 지난번 secret garden 찾을때 아무리 찾아도 그러한 내용이 없어서 이상히 여겼었다.
이 노래였군..

- 용서와 구원에 관한 내용으로 존의 개인적 경험에 의해 쓰여진 가사
- 존은 왕실해군, 선원, 그리고 노예 무역을 하였다. 어느날 밤 폭풍우가 그의 배를 강타하자 그는 하나님의 자비를 구하게 되었다. 하지만 몇 년 더 노예무역을 하다가 신학을 공부하기 시작하였다. 1764년(39세) Church of England 에서 사명을 받은후 Olney, Buckinghamshire 의 부목사가 되었고, Amazing grace 는 1773년 새해의 설교를 일러스트레이트하기위해 처음 쓰여졌으며 1779년 publish되었다.

- Leann Rimes 가 부르는 Amazing grace(from youtube), Lean Rimes 는 영화 코요테 어글리의 실제 주인공이며, 잘 알려진 노래로는 'Can't fight the moonlight'이 있다 : http://www.youtube.com/watch?v=iT88jBAoVIM

- 일디보가 부르는 Amazing grace(from youtube), 콜로세움에서 부른것이 더 괜찮다..비쥬얼 상으로 ㅎㅎ : http://www.youtube.com/watch?v=WNzVMgvxPjw

- 1779년 처음 퍼블리쉬된 가사 :
Amazing grace! (how sweet the sound) 놀라우신 하나님의 은혜는

That sav'd a wretch like me! 죄많은 나를 구원하셨네

I once was lost, but now am found, 나는 한때 길을 잃고 방황했지만 나는 찾았네

Was blind, but now I see. 한때 보지 못했지만, 나는 보네


'Twas grace that taught my heart to fear, 은혜로 인해 나 마음이 두렵고

And grace my fears reliev'd; 은혜로 인해 나의 두려움이 사라졌네

How precious did that grace appear 은혜가 주어져서 얼마나 소중한지

The hour I first believ'd! 내가 처음 믿었던 시간


Thro' many dangers, toils, and snares, 많은 위험, 어려움, 유혹을 헤치고

I have already come; 나는 왔네

'Tis grace hath brought me safe thus far, 은혜로 인해 지금까지 안전하게 왔고

And grace will lead me home. 은혜가 나를 집으로 이끌었네

The Lord has promis'd good to me, 주님은 선을 내게 약속하셨고

His word my hope secures; 그의 말씀으로 인해 나의 희망은 확보되었네

He will my shield and portion be 그는 나의 방패이며 포션이네

As long as life endures. 나의 삶이 인내하는한

Yes, when this flesh and heart shall fail, 이 몸과 마음이 떨어질때

And mortal life shall cease; 한정된 삶이 멈출때

I shall possess, within the veil, 난 베일안에 소유할것이네

A life of joy and peace. 기쁨과 평화로운 삶을


The earth shall soon dissolve like snow, 지구는 눈처럼 녹아질 것이며

The sun forbear to shine; 태양 빛이 사그라질때

But God, who call'd me here below, 그러나 하나님은 나를 부르시고

Will be forever mine. 나는 영원히 그의 소유라네

댓글 없음:

댓글 쓰기